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230804 인터뷰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230804 인터뷰

마이클 세일러 소개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CEO로 알려져 있으며, 비트코인을 중심으로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과 지식으로 유명합니다. 세일러는 1965년 2월 4일 미국 네브래스카 주 출생으로,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에 위치한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 학위와 컴퓨터 과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마이클 세일러) 최근 인터뷰 230804

(최근 암호화폐 전문유튜버 비트슈아님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를 확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989년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를 설립한 세일러는 이 회사를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공급 업체로 성장시켰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수많은 전 세계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로 활동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과 분산원장 기술(DLT)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대한 연구와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일러는 최근 몇 년 동안 비트코인에 대한 열화와 높은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세일러는 2020년 8월, 마이크로스트래틱이 보유한 현금 자산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한 후, 이를 계속해서 인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매입해왔습니다. 그 결과 마이크로스트래틱은 엄청난 이익을 거두어 해당 행동이 미국 주식 시장에서 매우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세일러는 자신의 비트코인 인베스트먼트에 대해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라는 것을 강조하며, 미래에는 전 세계 자산의 대다수가 디지털로 전환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활동은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전례 없는 영향과 인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에 대한 견해와 가치관에 대해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디지털 금과도 같은 비트코인을 진보된 자산으로 보며, 이를 대중들에게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세일러는 또한 비트코인에 개인적으로 투자해 현재 수 천 BTC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회사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는 1989년에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가 설립한 미국 기반의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MicroStrategy의 주요 제품은 MicroStrategy 10이라는 통합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기업, 정부, 그리고 다양한 조직들이 데이터 분석 결과를 빠르게 얻어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또는 온프레미스(사내 내에 구축된 서버) 전반에 걸쳐 모바일, 웹, 그리고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빅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MicroStrategy는 또한 최근에는 암호화폐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MicroStrategy는 현금을 활용해 비트코인을 크게 매입하여 기업 자산 관리 전략의 일환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금융 기관들 주목을 받으며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모델 케이스로 제시됩니다. MicroStrategy의 설립자인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극찬하며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으며, 기업 정책을 통해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지티가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한 계기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한 주된 계기는 회사의 현금 자산을 더욱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 지키고자 한 의도와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통한 경영 성과 향상이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의 주된 원동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창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세일러였습니다. 2020년 과거 금융위기와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경제 불안이 어렵고 불확실한 환경에 놓여진 다수의 기업들의 자산 관리를 더욱 중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세일러는 기업의 자산 보호와 성장을 위해 비트코인을 기업 자산의 일부로 구매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세일러의 견해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서 인플레이션, 화폐 가치 저하, 정치적인 리스크 및 금융 위기와 같은 시장 불안에 대한 안전 자산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봤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전통적인 금과 같은 안전 자산에 대한 대체로서 비트코인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트코인 투자 전략은 초기 의도대로 성공적이었습니다. 현재 회사는 대규모 비트코인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가치는 시장 상황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다른 기업들에게도 암호화폐를 기업 자산으로 확보하는 모범 사례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현재 보유한 비트코인의 양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1만2333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입하였습니다. 이로써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총 보유한 비트코인 수량은 약 15만2800개 입니다. 하지만 왜곡 없이 정확한 최신 수치를 파악하려면 공식적인 발표나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이크로스트레지티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의 정확한 수는 변할 수 있으므로, 최근의 보유량과 관련된 공식 자료를 검색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